티스토리 뷰
캐나다 서부의 자랑, British Columbia 대학의 캐나다를 이끄는 명성과 지역사회의 구심점
유익한 지식과 의견을 전달합니다 2023. 11. 3. 21:36
캐나다의 아름다운 도시로 늘 거론되며 많은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 밴쿠버의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멋드러진 자연 경관의 보금자리에 위치한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는 학부생 47,000여명, 대학원생이 1만여 명에 달하는 실로 엄청난 규모의 대학입니다. 이 거대한 대학이 캐나다 서부 지역 사회를 풍족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1908년에 설립된 UBC는 캐나다의 선도적인 연구 대학 중 하나로 성장하여 국내외에서 꾸준히 최고 순위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학문적 지형을 형성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지역 기업 및 기술 회사와 협력을 구축하며 지역 사회 및 캠퍼스 생활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영향력 있는 개인을 배출하며 세계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헌신을 변함없이 지지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의 역사와 캐나다 경제 발전에 있어서의 역할, 지역 및 기술 대기업과의 혁신적인 협력, 지역 사회와 캠퍼스 생활에 대한 지대한 공헌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립하자 마자 1차 대전으로 인해 어려웠으나 이를 극복한 저력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의 역사는 본질적으로 캐나다의 경제 성장과 근, 현대화의 발전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1908년에 브리티시컬럼비아는 맥길 대학(McGill University College of British Columbia)이 전신이었습니다. 그리고 정식 개교를 하고 얼마 안되어 1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대학생들의 참전이 이뤄졌고 그 이후 대학은 규모나 명성에서 이 지역의 고등 교육에 대한 필요성 증가에 대한 대응으로 계속 성장해 나갔습니다. 이 대학의 설립 비전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브리티시컬럼비아의 경제적, 문화적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었습니다. 캐나다가 자원 기반의 경제에서 다각화된 경제로 전환하면서, UBC는 캐나다의 경제 성장을 이끄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춘 졸업생을 배출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UBC의 사명은 캐나다의 요구에 지속적으로 부합하여 캐나다의 경제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UBC가 현지 기업 및 기술 기업들과 갖는 밀접한 관계는 산학협력 육성에 대한 대학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밴쿠버와 로어본토 등 UBC를 둘러싼 지역은 기술과 혁신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UBC와 이 지역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텔러스(Telus)와 같은 회사 및 다양한 스타트업 간의 협력은 인공 지능, 생명 공학 및 청정 에너지와 같은 분야에서 획기적인 연구로 이어졌습니다. UBC의 학생 및 연구원은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최첨단 시설에 액세스하여 캐나다의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아시아권에서 몰려오는 인재들과 포용하고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다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는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와 캠퍼스 생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혁신과 지역사회 참여에 대한 대학의 의지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UBC는 지속적으로 연구 성과로 세계 최고 대학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 과학, 환경 지속 가능성, 사회 과학, 컴퓨터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BC의 기업가 정신에 대한 헌신은 UBC 이노베이션 허브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대표되는데, UBC 이노베이션 허브는 창업과 기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과 동문들에게 자원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대학은 지역의 서비스가 부족한 지역사회에 교육 아웃리치와 자원을 제공하는 UBC 커뮤니티 러닝과 같은 계획을 통해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UBC의 활기찬 캠퍼스는 다양한 문화 및 체육 행사를 제공하여 역동적인 캠퍼스 생활을 조성합니다. UBC 팜 마켓, 스포츠 경기 등의 행사는 학생들과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습니다. UBC는 다른 대학의 성공에 대해서도 배우며 더욱 성장하였습니다. 미국의 성공적인 대학 시스템 모델이었던 캘리포니아 대학교(UC) 시스템의 장점을 본받아 대학 시스템 안에서 독립적이지만 또한 유기적인 학교 운영 시스템의 토대를 마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접목시켰습니다. 그 결과 UBC는 이민 인구가 많은 밴쿠버의 특성상, 아시아 권에서 몰려오는 우수한 인재들을 적극 유치 하면서 대학 내에 다양한 인종과 종교, 문화를 각기 포용하고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 서부라는 지역 사회에서 이러한 방식은 혁신으로 이어졌고,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을 배출해 내기에 가장 알맞은 토양이 되었습니다.
캐나다를 이끄는 유명한 졸업생들은 각계 각층의 리더로 성장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는 다양한 분야에 지대한 공헌을 한 영향력 있는 동문과 교수진의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캐나다 사회와 그 너머에 지속적인 영향을 남겼습니다. 이 존경 받는 기관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인물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명한 환경 운동가인 데이비드 스즈키는 환경 지속 가능성에 대한 옹호와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역할로 유명합니다. 마이클 스미스 노벨상 수상자 마이클 스미스는 분자생물학에 획기적인 공헌을 하여 DNA 염기서열결정과 유전자 연구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캐나다의 23대 젊은 총리 쥐스텡 트뤼도는 UBC 동문이자 캐나다 정치계의 중요한 인물입니다. 그는 자유당 소속의 캐나다 의원 시절에 특히 청소년과 다문화 정책, 이민 정책 처럼 캐나다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중점적으로 공부해 왔고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영향력 있는 컴퓨터 과학자이자 기업가인 데이비드 체리톤은 구글과 같은 기술 회사에 초기 투자를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유명한 작가 조이 코가와는 그녀의 문학적인 공헌, 특히 세계 2차 대전 동안 일본계 캐나다인들의 경험을 탐구하는 소설 "오바산"으로 유명합니다. 이 사람들은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에서 나온 영향력 있는 동문과 교수진의 일부를 대표합니다. 환경 보호, 과학, 정치, 기술, 문학 및 사회에 대한 그들의 기여는 세대를 계속 고무시키고 캐나다와 세계를 형성합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UBC)는 풍부한 역사와 캐나다 경제발전의 중추적인 역할, 산업협력, 지역사회 및 캠퍼스 생활에 대한 기여, 영향력 있는 동문 및 교직원들의 유산, 그리고 캐나다와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대학입니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식을 발전시키기 위한 헌신은 캐나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세계적인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